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일상

[몬트리올일상] 캐나다 몬트리올 겨울 카페 나들이 / 'Myriade' 카페 추천

by 투데이지예 2023. 12. 3.
728x90

오늘의 포스팅은 '몬트리올 카페 추천 - Cafe Myriade'입니다!

몬트리올 카페 Myriade
몬트리올 카페 Myriade

 

 

몬트리올 12월 겨울 날씨

12월이 접어들어가면서 캐나다 몬트리올의 날씨도 겨울이 되어가는데요. 한국은 벌써 영하라고 하는데 아직 몬트리올은 그 정도까지 내려가지는 않았네요. 지구온난화의 영향 때문인지 모르겠지만요. 올해 몬트리올의 겨울 12월 날씨는 생각보다 엄청 춥지는 않습니다. 눈과 비를 동반하는 날도 꽤 있고, 흐린 날씨가 자주 보이는 12월이에요. 아무래도 이번 연도 본격 추위는 1월부터 시작되려나 봅니다. 12월에 몬트리올 여행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우산 또는 방수되는 옷을 준비해서 여행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여기 사시는 분들의 옷차림을 보면 털모자 또는 비니를 많이 쓰시기 때문에 비니를 챙겨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몬트리올 12월 날씨
몬트리올 12월 날씨

 

몬트리올 카페 추천 - Cafe Myriade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맛있는 커피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저는 'Myriade'를 추천드려요! 캐나다에 왔으니 팀홀튼(Timhortons) 커피는 무조건 드셔보시고요. 커피숍에 앉아서 커피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개인적으로 카페 미리아드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몬트리올에 처음 왔을 때 가장 신기했던 것이 개인커피숍들의 커피 맛이 생각보다 별로였다는 겁니다. 한국의 개인카페 커피맛이 너무 상향평준화가 되어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우리나라는 작은 커피숍인 만큼 퀄리티가 높은 편인데요. 몬트리올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항상 커피맛에 실망을 했답니다.

 

캐나다 대표 커피숍 팀홀튼의 경우 평준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어떤 지점을 가도 괜찮은 맛의 커피를 마실 수 있죠. 또한 스타벅스도 어느 나라를 가도 같은 맛을 내기 때문에 한국에서 스타벅스를 많이 가셨던 분들은 가까운 스타벅스를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몬트리올에 여행 온 만큼 카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구글지도를 엄청 서치 하면서 찾아봤는데 제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기가 참 힘들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산미가 높은 커피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구수한 원두의 맛을 좋아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이 카페의 경우 원두가 굉장히 맛있어서 현지분들도 원두만 사갈 정도로 굉장히 인기 있는 로컬 카페였습니다. 

카페 Myriade 가게 사진
카페 Myriade 가게 사진

 

 

Cafe Myriade

카페 미리아드는 여러 지점이 있는데요. 몽로열(Mont-Royal), 르 플라또(Le Plateau), 기 콩코르디아(Guy Concordia), 웨스트마운트(Westmount) 4군데에 있답니다. 구글 지도에 Cafe Myriade를 검색하시면 자세한 위치를 알 수 있는데요. 

 

기 콩코르디아 지점 기준,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7: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30분 늦게 오픈을 해서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네요. 운영시간은 그때그때 상이할 수도 있으니 구글에서 서치 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구글지도도 첨부했으니 확인해 보시고요~ 다른 지점도 있으니 본인이 위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지도 첨부!

 

카페 미리아드에서 추천할 메뉴는 바로 '카페 라테'인데요!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메뉴들이 가능해서 다른 메뉴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다른 카페를 추천드려요. 이곳은 정말 커피를 드시기 위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핫초코나 차 종류도 있는 걸로 아는데 거의 커피 메뉴가 주라는 사실! 직원에게 메뉴를 물어보았는데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하는 커피종류는 다 가능이 하다고 하네요. 

 

그중에서 가장 맛있게 마셨던 카페라테! 원두가 정말 고소하고, 우유도 좋은 걸 쓰는지 굉장히 고소한 라테의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좌석이 많지는 않아서 항상 자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아늑한 느낌을 주는 카페예요!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여기 카페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따뜻한 라테 한잔 마시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좋잖아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사시는 분들이나 여행 오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카페입니다! 

 

이번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